본문 바로가기
먹고 마시고

전주 족발 맛집 도도랑 족발 + 탕탕 스트로베리

by 씀_ 2024. 3. 9.

전주 족발 맛집 찾으세요??

잘 찾아오셨어요

도도랑 족발은 전주에만 있는 족발 맛집이더라구요

저는 첨 먹어보고 넘 맛있어서 여러번 다녀왔고

이제 블로그를 시작해서 여긴 써야해! 싶어서 올리는 글입니당

물론 내돈내먹이에요

도도랑 족발 메뉴판이에요

족발+불족발+보쌈+쟁반국수 스페셜 세트랑

족발+보쌈 반반

보쌈 홍어삼합

불족발 냉채족발 등등 메뉴가 다양했어요

 

메뉴판 아래 걸려있는 저 사진들은 사장님께 물어보니 도도랑 족발에서 알바했던 알바생들 사진이라고 하셨어요ㅋㅋㅋ

기본 찬으로 나온 콘옥수수랑 다슬기 쌈채소에요

저는 상추쌈도 좋아하지만 개인적으로 알배추쌈을 정말 좋아하는데 

도도랑 족발에서는 알배추쌈도 줘서 좋았어요

배추에 족발을 싸먹으면 배추가 달큰하니 더 맛있더라구요

개취지만 한 번 싸먹어보세요!

그리고 저기 쌈채소랑 같이 나온 초록색 줄기는 마늘쫑이에요~

그리고 나온 도도랑 족발!!

영롱 그자체네요 글쓰면서 사진을 다시 보니 또 먹고싶네요ㅠㅠ

딱 봐도 야들야들한게 보이지 않나요

쫀득하면서 부드러운게 입에서 녹아요 녹아

고기가 정말 부들부들하고

간이 짜지도 않고 싱겁지도 않고 딱 좋아요

쌈채소에 고기 올려서 무말랭이 올리고 마늘 하나 넣고 쟁반국수 한 젓가락 올려서 먹으면 아주 꿀맛!!

 

족발 껍데기에는 콜라겐이 가득하잖아요

맛있는 거 먹으면서 피부 미용도 챙기고 아주 최고의 메뉴 아닌가요?ㅋㅋㅋㅋ칼로리 걱정될때 하는 자기합리화

합리화하는 김에 족발의 효능도 찾아봤어요ㅋㅋㅋ 챗gpt가 알려준 족발의 효능이에요 

  • 단백질 공급: 족발은 돼지 다리 부분을 사용하여 만들어지기 때문에 고단백, 저지방의 육류입니다. 단백질은 근육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 중 하나로, 성장과 대사 활동에 필수적입니다.
  • 콜라겐 함유: 족발에는 피부와 관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콜라겐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콜라겐은 피부의 탄력을 유지하고 관절을 지지하는 데 기여하여 노화와 관련된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 칼슘과 인 함량: 족발에는 칼슘과 인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뼈와 치아의 형성과 유지에 필수적인 미네랄이며, 뼈 건강을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철분 공급: 돼지 다리 부위는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철분은 혈중 산소 운반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빈혈 예방과 에너지 생산에 기여합니다.
  • 비타민 B군 함유: 족발에는 비타민 B군(티아민, 리보플라빈, 나이아신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비타민들은 신경 기능 유지, 대사 활동, 피부 건강 등에 기여합니다.
  • 맛있고 만족스러운 식감: 마지막으로, 족발은 그 특유의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으로 많은 이들에게 만족감을 제공합니다. 이는 식사의 만족도를 높여 식욕을 촉진하고, 식사 후 기분 좋음을 느끼게 할 수 있습니다.

단백질 공급에 콜라겐 충전 칼슘 철분에 비타민b까지 다양한 영양소를 챙기면서 맛까지 있는 아주 좋은 메뉴입니다~ㅋㅋ

족발과 함께 나온 쟁반국수~~

족발 보쌈 먹으면서 쟁반국수 안 시키는 건 반칙인거 아시죠??

꼭 시키셔야해요 왜냐면

도도랑 족발의 시그니처는 저는 족발도 족발이지만 이 쟁반국수라고 생각해요

쟁반국수 소스가 기존에 알던 다른 족발집들 맛과 다른 맛이에요!

음.. 뭐랄까 직접 먹어봐야아는데 감칠맛이 있달까?? 또 생각나는 맛이에요

이건 알밥!

저는 평소에 족발 먹으러 가면 주먹밥을 시키고는 하는데

남자친구가 여긴 알밥이라고 해서 시켜봤는데

아쥬 맛있습니다

별 다른 재료가 들어간 거 같지도 않은데

주먹밥과는 또 다르게 따끈따끈 노릇노릇 아주 맛있더라구요

족발이랑 같이 깔끔하게 다 먹어치웠어요ㅋㅋㅋ

 

다양한 족발 프렌차이즈도 많고 맛집도 많지만

전주 족발 맛집을 먹고싶다!하면 아묻따 도도랑 족발인거같아요

도도랑 족발 전주에만 있더라구요! 본점도 당연히 전주

그러니 전주 방문하시거나 전주 사시는 분들께 모두 추천추천

아주 만족스러운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지 않을까싶습니다

 

 

족발 먹고 이제 배부르고 기름지다 ? 싶을 땐 이제 후식먹으러 베라로 갑니다~~ㅋㅋㅋㅋ

파인트 먹었는데요

3월 베라데이라고 신메뉴 탕탕!스트로베리를 포함시키면 2천원 할인해준다고해서 시켜봤어요

엄마는 외계인+황치즈 드래곤볼+탕탕!스트로베리

근데 탕탕!스트로베리는 추천하진 않아요..ㅎ

스트로베리 아이스크림에 슈팅스타에 들어있는 토독토독 터지는 사탕이 들어있는데요

팝핑캔디랑 아이스크림 조화도 애매하고

스트로베리 아이스크림은 약간 샤베트같은 살얼음 맛이 나는데 좀 별로..

저는 그냥 베리베리 스트로베리가 훨씬 맛있는거 같아요....

 

최근에 황치즈에 빠져있어서 그런지 황치즈 드래곤은 맛있더라구요 굿굿

담에는 제가 빠져있는 황치즈인 와플대학 치즈범벅도 소개해드릴게요!!

 

 

댓글